본문 바로가기

자동차폐차정보

아반떼XD폐차 성공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

 

제조사마다 사랑을 많이 받은 차종이 한대 씩은 있죠.

 

오늘의 주제의 차도 현재도 국민차라고 불리고 있는 아반떼입니다.

 

아직까지도 꾸준한 라입업을 계속하면서 나날이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차종 중 한 모델로써 현재도 구형 모델의 경우 도로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차죠.

 

초기 모델은 거진 처분이 거의 다 되어서 자주 볼 수는 없지만 현제 시점에서는 아반떼XD폐차를 하기 위해 알아보시는 차 주님들이 상당히 많이 계십니다.

 

 

이 정도 모델을 꾸준히 유지를 하셨으면 못해도 15년 이상은 관리를 하시면서 소유를 하고 계셨을 텐데 막상 처분을 하려고 하면 마음 한쪽이 씁쓸하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왕 처분을 하려고 계획을 세우셨다면 성공적으로 내차를 잘 보내기 위해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 성공에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폐처리장을 찾는 기준 >>

 

차를 처분하는 과정에서 발생되는 사건 사고들을 한번 정도는 들어 보셨을 겁니다.

 

차가 어디 있는지 알 수가 없고 서류는 제대로 처리가 안돼서 자동차에 대한 세금이 계속 부과가 되는 등 결국 피해는 차주분들이 입게 되는데 보통 미인증 된 불법 처리장에서 발생이 되는 사건들입니다.

 

국가에서 인증을 받고 허가를 받은 관허 폐차장은 차량 관리법에 의거하여 모든 일처리를 진행을 하며 개인으로 진행하는 곳이 아니기 때문에 사사로 감정이 섞일 수가 없으며 소유주분 또한 법적 보호를 받을 수가 있기 때문에 안전하게 진행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런 곳을 찾기 위해선 회신을 한 담당자에게 사업자등록증이나 사원증을 보여달라고 하시면 간단하게 확인을 할 수가 있죠.

 

 

 

무조건 자기가 있는 곳과 가까운 곳, 아니면 우리 동네 우리 지구 안에서만 해결을 하시려고 생각을 하시면 안 됩니다.

 

이렇게 조금 거리가 있더라도 인허가를 받은 곳에 접수를 하셔야 안전하게 마무리를 지을 수가 있습니다.

 

만약 먼 거리에 위치를 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허가를 받은 곳에서는 차를 인계할 때 탁송기사님이 방문을 하던지 견인차가 가도 어떠한 수수료도 차주님에게 청구를 하지 않기 때문에 아반떼XD 폐차 비용을 절감하실 수 있어 상당히 유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처리장을 선택할 때는 정상적으로 허가를 받은 곳인지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쓸 수 있는 부품이 많을수록 유리하게 지급받을 수가 있습니다 >>

 

조금만 더 타다가 정리를 해야지 하시는 생각으로 차를 운행하다가 결국 퍼져서 입고가 되는 차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차의 가치를 산정을 하는 데는 단순히 고철의 무게만 책정해서 차 주님들에게 아반떼xd 폐차 가격이 산정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요즘은 차가 들어오게 되면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는 부품들은 모조리 탈거가 되어 재활용을 할 수 있는 것들을 분류를 한 후 유통을 시켜 이윤을 창출하게 됩니다.

 

그리고 나머지 고철의 중량을 책정을 해 두 개를 합산한 값이 차 주님들에게 지급이 되는 것이죠.

 

사전에 견적을 알아보고 싶다면 담당 직원에게 차가 있는 지역과 차종 그리고 정상운행이 가능한지 여부를 알려주시고 연료는 어떤 것을 사용을 하는지 미션이 오토인지 수동인지 바퀴 휠은 고철인지 알루미늄인지를 알려주시면 사전에 견적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휠은 고철이냐 알루미늄이냐에 따라 5만 원 정도가 차이가 나니 혹시나 모르겠다 싶으신 분들은 담당자에게 전송을 해서 바로 확인을 받으셔도 됩니다.

 

 

 

<< 24시간 안에 마무리를 할 수 있는 방법 >>

 

우리나라 사람들의 특징이라면 빠른 것을 상당히 좋아하고 선호하는 편이죠.

 

폐차라는 것도 마찬가지로 차를 보내게 되면 그날 바로 마무리가 되는 것을 제 경험상 다들 원하시고 계시더라고요.

 

이렇게 하루 만에 끝낼 수 있게 하려면 그만큼 준비를 미리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등록원부상에 압류건이나 저당 건이 설정이 되어있을 경우 전부 납부를 하여 해지를 해주셔야 합니다.

 

두 번째는 차가 수거되는 시간이 오후 2시 전으로 되도록 해주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처분하는 방법이며 가장 심플하기 때문에 이렇게 되면 당일 오후에는 말소 증명서를 전송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미납 금액이 많아 한번에 납부를 할 수 없을 경우도 있죠.

 

이럴 때는 차령초과 제로를 이용하여 진행을 하실 수가 있는데 차가 처음 등록된 날짜로부터 승용차 기준으로 11년이 지나셔야 합니다.

 

등록원부상에 단독으로 저당 건만 설정이 되어있으면 안 되고 압류건이 1건이라도 같이 설정이 되어있어야 접수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처리기간은 45일에서 60일 정도가 소요가 되기 때문에 이 기간 내에 차에 의무적으로 들었던 사항을 해지하시면 과태료가 나오니 마무리가 될 때까지 유지를 해주셔야 합니다.

 

 

 

 

<< 구비 서류 >>

 

대표적으로 개인명의로 설정을 해노신 차주분들이 많습니다.

 

자동차 등록증 원본과 신분증 사본만 준비를 해주시면 되며 원본의 경우는 차를 보내실 때 같이 보내셔야 하기 때문에 꼭 차 내부 안에 보관을 해두시거나 방문한 기사님에게 전달을 해주시면 됩니다.

 

2명 이상의 공동으로 해노셨다면 모두의 신분증을 준비를 해주시면 되는데 복사본도 상관은 없지만 편하게 바로 담당자에게 전송을 해주셔도 됩니다.

 

만약 법인명의의 회사차라면 법인 인감증명서와 등기부 등본을 3개월 이내 발급받은 걸로 준비를 해두시고 사업자등록증 사본과 대표자분의 신분증, 차량 등록증을 준비를 해두셔야 합니다.

 

 

 

차를 처분하는 과정은 차를 보낼 처리장을 선택하는 것을 시작으로 담당자에게 회신을 하여 폐기의 방식을 선택하고 수거 날짜를 정해서 차를 보내신 뒤 말소증을 전송받으시면 차에 의무적으로 들었던 것을 해지하여 남은 일수를 환급 받음으로 모든 과정이 마무리가 됩니다.

 

남에게 부탁하지 않고 혼자 신청과 진행을 하셔도 센터만 잘 선택을 하신다면 담당 직원이 처음부터 마무리까지 모든 과정에 참여를 하여 도와드리기 때문에 생각보다 수월하게 마무리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정든 내 차를 남에게 맡기실 건가요 직접 진행하시겠습니까?

 

 

선택은 본인이 하는 거지만 이렇게 절차와 주의해야 할 점만 숙지를 하신다면 쉽고 안전하게 내차를 직접 처분을 하실 수가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