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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폐차정보

볼보 폐차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

 

아무리 비싸고 좋은 자동차라고 하더라도 장착되어 있는 부품들이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교체 및 관리를 해야 합니다.

신차를 받고 대략 10년 정도는 관리를 잘하게 되지만 그 이상의 기간이 되면 점차 소홀해 지게 되며, 제조사에서도 차량 단종이 되는 경우 점차 부품 수급이 어려워지면서 정비하는 것이 힘들어질 것입니다.

특히나 국산차보다는 외제차가 노후가 될수록 부품 수급의 문제가 발생을 하는 경우가 많을 텐데요.

이럴 경우 비용적인 면에서도 부담이 되며 수리도 힘들어 자연스럽게 볼보 폐차를 생각하게 됩니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이런 과정을 대부분 해본 경험이 없기 때문에 결국 정비소 직원분들이나 신차나 중고차 판매사원분에게 위임을 하여 정리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폐차 과정 및 견적을 잘 받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리고 어떤 점을 주의하셔야 하는지 알려드릴 테니 숙지를 해두시면 분명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 폐처리장을 선택하실 땐 신중하게 결정하셔야 합니다 >>

 

볼보 폐차를 진행하는 과정이 단순하게 자동차를 분해하고 압축한 뒤 고철값만 받으면 되는 단순한 과정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절반은 맞는 이야기지만 정말 신경을 쓰지 않고 처음부터 마지막 과정까지 편안하게 맡기기 위해서는 정부에서 인증과 허가를 받아 운영을 하면서 시설과 규모가 모두 갖추어져 있는 관허등록 된 폐기장을 찾아서 접수를 하셔야 만족스러운 마무리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강조드리는 이유는 겉으로 봤을 땐 거진 정부에 정식으로 허가와 인증을 받은 관허 처리장처럼 보여서 의뢰를 했다가 사실 무허가 센터라서 피해를 겪고 있는 분들이 많기 때문이죠.

 

 


관허 등록을 하지 않은 폐처리장들은 제대로 된 설비도 구비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재활용이 가능한 부속품을 선별하지 못할뿐더러 소유주 말소까지 할 수 없어서 차량이 방치되는 상황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더불어 견인이나 탁송을 할 때 운송비나 인건비 명목으로 수수료를 청구할 수도 있기 때문에 손해를 보실 확률도 있죠.

이런 불법 센터와 얽히게 되면 장기간 법적인 일을 처리해야 할 수 있으니 과정이 복잡해질 수 있으므로 폐처리장을 선택할 땐 신중하게 결정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연결된 담당직원에게 자동차 환경 협회에 정식으로 등록이 된 사원증을 보여달라고 해서 안전한 곳인지 체크를 하신 후 진행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인증받은 곳을 선택해야 하는 가장 큰 이유는 명의자분이 법적 보호를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부품 재활용을 잘하는 곳이 유리합니다 >>

 

예전에는 차가 입고가 되면 큰 부품인 엔진이나 미션 정도만 탈거를 하여 고철의 무게를 측정한 다음 이 두 가지를 합한 액수를 지급을 했다면, 요즘은 리사이클링 시스템이라고 하여 재활용이 가능한 정상적인 부품을 모조리 탈거를 한 후 공업사, 중고 부품 시장, 해외바이어에게 판매를 하여 유통되는 이윤을 측정하고 나머지 고철의 무게를 합산하여 볼보 폐차 가격을 산정해 소유자분들에게 지급해 드리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운행이 되는 경우와 고장이 나서 부품을 재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는 견적에서 차이가 날 수 있는데요.

 

요즘은 중고 부품 시장이 활성화가 되어 단순히 고철로 취급되기보단 사용이 가능한 중고 부품의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어 단순히 고철처리 되는 것보단 더 챙겨 받으실 수 있습니다.


중고 자동차 부품 시장이 활성화가 됨에 따라 어떻게 재활용을 하는지가 차의 가치를 산정하는데 가장 큰 요인이 되겠죠.

미리 견적을 확인하는 방법은 담당자에게 차가 있는 지역과 차종, 배기량, 연식, 정상 운행 여부, 연료와 미션의 종류를 알려주시면 됩니다.

 

 

 

<< 수수료가 발생하는지 사전에 체크하세요 >>

 

​모든 일에는 수수료라는 부분이 발생을 할 수 있습니다.

 

폐차를 할 때도 마찬가지인데요.

 

하지만 이것을 악용하는 사례들이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신청 접수를 하여 차량 수거 스케줄을 정하게 되면 센터 측에서 기사님을 배정해 드려 방문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차가 정상적으로 운행이 된다면 탁송 기사님이 방문을 하여 직접 차를 운전해서 입고를 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 견인차가 방문을 하게 되죠.

이때 이동거리를 책정하여 소유자분에게 수수료를 청구하는 곳이 있습니다.

 

보통 불법센터에서 자주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법적으로 불법은 아니나 온전하게 받아볼 것에서 하나둘씩 청구되는 수수료 때문에 오히려 금전적으로 손해를 보실 수 있죠.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인허가 처리장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는 자체적인 인력만으로 모든 과정이 처리되기 때문에 소유자분들에게 어떠한 청구 없이 진행이 되므로 볼보 폐차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보관료나 인건비 등 다양하게 요구를 하는 곳도 있으니 꼭 차를 보내기 전 미리 체크를 하셔서 손해 보시는 일이 없도록 사전에 미리 체크를 해주시는 것이 좋겠죠.

 

 

 

<< 간단한 접수 방법 >>

 

요즘은 비대면으로 모든 절차를 처리할 수 있을 정도로 시스템이 잘 구축되어 있기 때문에 유선 및 메신저 등 편리한 방법으로 담당자에게 연결을 하여 5분이면 접수 신청을 마무리할 수 있고, 센터 측에서 견인이나 탁송 기사님을 배정해 드리고 있으니 미리 스케줄을 잡아서 조율해 주시면 간단하게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 자동차 번호만 알려주시면 등록 원부를 조회하여 체납 건이 있는지를 확인 후 말소의 방식을 바로 선택을 할 수 있으며, 일대일로 배정되는 담당직원이 어떠한 절차로 진행을 하던 도움을 드리기 때문에 어렵게 생각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당일 처리를 위해서는 원부를 조회했을 때 저당이나 압류 건이 없게 전부 해지를 해주셔야 하며, 차를 오전까지 입고해 주시는 게 좋으니 일정을 잡을 때 담당자와 상의해서 구체적인 날짜와 시간 장소를 정해서 알려주시면 됩니다.

구비 서류는 명의가 어떻게 설정되어있는지에 따라 준비할 것이 다른데 일반적으로 개인, 공동명의인 경우 자동차등록증과 신분증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법인의 경우 차량등록증, 법인 인감증명서 및 등기부등본, 사업자등록증, 대표자 신분증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볼보 폐차를 할 때 부속품을 떼어내고 압축하는 것으로 끝나지 않습니다.

법적으로 명의자 말소가 되어야 하기 때문에 입고가 된 차량은 도용가능성이 높은 번호판부터 탈거를 하여 반으로 자르며, 리사이클링 운영방식을 통한 부품 해체 및 말소 행정업무가 동시에 진행됩니다.

이렇게 모든 과정이 마무리가 되고 자동차 말소등록 사실 증명서가 발급이 된다면 명의자분에게 전송을 해드리며, 이것을 받아보셨다면 차에 의무적으로 들어야 했던 곳에 회신을 하여 해지를 하시면서 남은 일수를 환급받아보시는 것까지 하셔야 완벽하게 정리가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처음 하는 과정이라 어렵게 느껴지실 수 있을 테지만 오늘 알려드린 내용을 기반으로 직접 진행을 해보신다면 분명 도움이 되실 것이며, 만약 진행을 원하시거나 다른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담당자에게 여쭤봐주셔서 궁금증을 해결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