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외제차를 구매하셨다면 중고거래를 통해 대부분 정리를 하시겠지만 연식이 너무 오래되었거나 주행거리키로수가 많아 중고로 판매를 할 수 없는 경우 차량 폐차를 계획하실 텐데요.
하지만 10명에 9명은 직접 차를 처분해 본 경험이 없기 때문에 정확한 방법이나 절차를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효율적으로 처분을 하지 못하고 단순히 고철의 무게에 대한 값어치만 받아간다면 소유자분들 입장에선 손해겠죠.
이런 과정을 복잡하고 어렵게 느끼셔서 정비소 직원분이나 판매사원분에게 전부 위임을 하여 진행을 하는 경우도 많은데 이럴 경우 온전한 값을 받기란 쉽지는 않습니다.
오늘은 아우디 폐차를 하면서 효율적인 처분 방법에 대해 설명을 해드릴 테니 처음 하시는 분들이라면 알려드리는 내용을 숙지하시는 것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 인허가 폐처리장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
개인사업장의 경우 자신의 마진을 많이 남기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죠.
그리고 피해가 발생하는 경우 명의자분이 보호를 받지 못해 손해발생비용을 온전히 안아야 하는 상황이 생기게 됩니다.
이런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정부에서 정식으로 인허가를 받아 관허 등록 된 폐차장이 있는 반면 미등록 된 불법 센터도 있기 때문이죠.
인허가 처리장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는 차를 처분하는 과정에 있어 명의자분이 법적 보호를 받을 수 있으며, 자동차 관리법에 의거하여 모든 과정이 처리가 되기 때문에 안심하셔도 됩니다.
또한 자체 인력으로 모든 절차가 진행되기 때문에 어떠한 수수료도 청구하지 않아 아우디 폐차 비용을 절감하실 수 있죠.
그리고 일대일로 담당직원이 배정이 되어 자동차의 정보를 캐치한 뒤 가장 알맞은 방법을 알려드리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처분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안전한 곳인지 확인을 하고 싶다면 유선으로 연결된 담당직원에게 협회에 정식으로 등록된 사원증을 보여달라 하여 체크해 보시면 됩니다.
<< 차에 대한 가치는 어떻게 부품이 재활용되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
국산차든 외제차든 자동차는 2만 개가 넘는 부품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는 경우도 있지만 고장이 나서 사용을 못하는 것도 있겠죠.
아우디 폐차를 하시면서 견적을 잘 받기 위해선 리사이클링 시스템 방식으로 운영하는 폐기장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왜냐하면 정상적으로 작동이 가능한 부품을 모두 탈거하여 재판매가 가능한 것은 공업사나 국내 중고 부품 시장 그리고 해외 바이어에게 판매를 하여 고철로 취급되는 것보다 더 나은 마진을 남기며, 나머지 판매가 안 되는 고철은 압축을 하여 중량을 책정한 뒤 현제 철강 시세를 반영한 값을 산출하여 두 가지를 더해 아우디 폐차 가격은 지급해 드리기 때문에 더 챙겨 받으실 수 있는 거죠.
이런 운영방식은 소유주분들 입장에서는 같은 차종이라도 관리가 잘되어있다면 견적을 다르게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유리할 수 있습니다.
미리 견적을 확인하기 위해선 차가 있는 지역 및 모델명, 연식, 연료의 종류, 정상운행여부 등을 상세하게 알려주시면 됩니다.
<< 편리하게 차를 폐기장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
예전과 다르게 요즘은 모든 절차가 비대면으로 처리되기 때문에 차량 인계도 편리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은 센터 측에서 기사님을 배정해 드려 차가 있는 위치까지 방문을 하여 수거를 도와드리기 때문에 소유자분이 결정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원하시는 날짜 및 장소 그리고 기사님 방문 시간대를 정해 담당직원에게 알려주시면 탁송이나 렉카 중 상황에 맞는 방법으로 배차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차를 보내실 때 현장에서 기사님을 만나 뵙지 못하는 경우에는 키와 서류를 보관해 둘 장소만 미리 알려주신다면 비대면으로도 가능하죠.
위에서도 언급드렸듯이 인허가 센터는 자체인력으로 모든 절차가 진행되기 때문에 폐차를 한다는 조건 하에서 차량 이동비는 수수료 없이 처리를 해드리고 있으므로 안심하고 보내실 수 있습니다.
<< 일반폐차 방법 >>
합법적인 말소를 하기 위해선 등록 원부 조회를 통해 방법을 선택하고, 명의에 따른 정확한 서류가 들어와야 관할청에 접수를 할 수 있는데요.
일반말소란 방법은 등록원부상에 체납건이 하나도 없는 경우 진행을 할 수 있으며, 차가 센터로 입고 후 24시간 안에 모든 과정이 마무리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만약 미납 과태료 및 세금이 저당이나 압류건으로 설정이 되어있다면 전부 납부를 하셔서 해지를 해주셔야 이 방식으로 진행을 하실 수 있죠.
인허가 처리장은 국토부전산망 등록원부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기 때문에 차량번호를 알려주시면 즉시 조회를 해드릴 수 있습니다.
<< 압류폐차 방법 >>
세금이나 과태료가 많이 미납되어 차에 저당이나 압류건으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한 번에 납부할 수 없는 상황일 경우 차령초과제도를 이용하여 접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차령기간이 지나야 하기 때문에 승용차 기준 처음 등록 된 날짜로부터 11년 이상 지난 차여야 합니다.
그리고 단독으로 저당건만 설정되어 있으면 안 됩니다.
저당건 외에 압류건이 1건이라도 같이 설정되어있어야 하며, 설정된 내용 중 진행을 할 수 없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꼭 담당직원에게 확인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처리기간은 약 45일에서 60일 정도 소요가 됩니다.
<< 디젤 조기폐차 방법 >>
휘발유나 하이브리드가 아닌 디젤연료라면 아우디 조기폐차가 유리합니다.
왜냐하면 고철값 외에 정부저감사업의 정책대로 지자체별로 정한 예산 안에서 2가지의 심사과정을 통과하여 신청을 하게 되면 조기폐차 보조금까지 수령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배출가스 5등급 경유차 외에 4등급도 출고당시 DPF 미부착일 경우 대상에 포함이 되기 때문에 신청하시는 것이 유리한데요.
방법은 협회에 정식으로 등록된 관허 폐처리장을 통해 서류 접수를 하여 1차 심사를 통과하셔야 합니다.
1차 합격한 차량은 폐기장으로 입고를 하여 성능검사관에게 2차 성능심사를 받아 통과를 하셔야 하죠.
2가지 심사를 합격한 경우 말소행정업무 및 보조금 지급 청구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말소증명서는 명의자분께 전송해 드리며, 지급 청구서는 관할청에 제출을 하게 되죠.
명의자분은 서류를 받으셨다면 차에 의무적으로 들었던 곳에 회신을 하여 해지신청을 하시면서 남은 일수 환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관할청에 지급 청구서가 등록이 되면 60일 이내 심사를 하여 명의자분에게 아우디 조기폐차 지원금이 지급되죠.
이렇게 오늘은 유익하게 아우디를 처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을 해드렸는데요.
연식과 연료 그리고 차량의 상태에 따라 처분 방법이 달라지며 생각 외로 이득을 보실 수 있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꼭 담당자에게 한번 체크를 받으신 후 결정을 하시는 것이 도움이 되실 겁니다.
보충설명이 필요하시거나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편한 방법을 통해 말씀해 주신다면 정확한 피드백을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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