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스쿼트 머신으로 바른자세 유지하기

 

 

 

항상 77~83kg의 몸무게를 유지하고 있는데 요즘 어디 헬스장에 마음대로 가지도 못하고 운동다운 운동을 할 수 없다는 핑계로 한동안 운동을 쉬었더니 점점 살이 찌는 것 같아 고민 끝에 6주 챌린지로 5가지 종목( 푸시업, 스쾃, 런지, 아령 8킬로로 이두, 복근)을 50개씩 월~금요일만 해보기로 결심을 했습니다.

 

 

하지만 고민거리가 하나 생긴것이 예상치 못한 무릎에 통증이 오기 시작한 것입니다.

 

아 먼가 내가 무리하게 운동을 하고 있는 건지 준비운동을 철저히 안 하고 해서 그런 건지 알 수는 없으나 무릎이면 스쿼트나 런지를 하다가 그렇게 된 것 같아 가까운 대형 마트에서 스쿼트 머신을 하나 구매를 하였습니다.

 

런지도 겸용해서 같이 쓸수 있다고 하길래 좋다 하고 가지고 왔죠.

 

 

 

이런 기구를 사본 것이 생전 처음이고 며칠간 사용을 하면서 느낀 점은 자세가 잘 잡힌다고 해야 할까요.

 

희한하게 무릎의 통증이 없어졌습니다.

 

아무래도 제가 맨몸으로 하는 것보다 스쿼트 머신을 이용해서 천천히 자세를 잡아가면서 운동을 하니 한쪽으로 무리하게 쏠리는 힘이 분산이 되었나 봐요.

 

 

 

생각보다 튼튼하고 혹시 넘어가진 않을까 불안한 마음이 있었는 데 사용을 해보고 나니 괜한 의심을 한 것 같네요.

 

혹시나 저처럼 하체 운동을 하시면서 무릎이 아프다고 생각 드신다면 이렇게 스쿼트 머신을 한대 구매를 하셔서 사용해보세요.